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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레인스펙 컨설팅

건강보험청구

진단 프로세스 및 프로그램 소개

전화상담

  • 의뢰인과의 통화
  • NEEDS 분석

원격분석 (전자차트)

  • 치과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하여 데이터 분석

or

 

  • 진료 성향 및 보험청구 분석
  • 심사결과 및 자율지표 분석

원격분석 (전자차트)

  • 치과의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하여 데이터 분석

or

방문분석 (종이차트)

  • 치과에 직접 방문하여 데이터 분석
  • 3~4시간 소요

컨설팅

  • 서룬조사 및 분석사항을 바탕으로 한 보허청구 프로그램 세팅
  • 치과 맞춤형 교육 – 8h (4H씩 2회 진행)
  • 교육 후 청구 분석 및 FEED-BACK
  • FEED-BACK자료를 바탕으로 현재 문제점 도출
  • 문제점 개선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회의 진행
  • 회의를 통한 실질적인 실행과제 도출
  • 도출돈 실행과제 시행 및 실행과제 관리
  • 보험청구담당자 개별교육

컨설팅 프로세스

구분 내용
분석
  • 최근 1개월 분 진료 STYLE 및 CHARTING, 청구 성향 분석
  • 최근 3개월 분 심사 결과통보서 및 사후 처리 검토
  • 귀원의 보험청구 지표 분석
  •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사용여부 검토
  • 진료실 내 STAFF 및 진료의사와의 인터뷰
구분 내용
프로그램 세팅
  • 맞춤형 세팅을 위한 설문지 작성 및 인터뷰
  • 사전분석 자료 및 설문지를 바탕으로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진료의사별 맞춤 세팅 진행
구분 내용
맞춤교육
  • 모르면 죄가 되는 보험청구 법률 및 기본 사항
  • 보험청구 사례로 풀어보는 진료 항목별 산정기준 및 주의사항
    - 기초진료, 보존ㅊ료, 치주치료, 외과수술, 노인 틀니 및 임플란트 등 분석 후 병원에서 필요한 진료 항목으로
  • 보험청구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사용법
  • 심사결과 통보서 LC 자율지표 분석사항
구분 내용
1차 피드백 및
회의 진행
  • 교육 후 일주일 분 진료 및 보험청구 점검
    - 보험청구담당자 검토 전 자료
  • 교육 후 보험청구점검 및 성과분석
  •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전체 FEED-BACK 및 회의(2H)
    - 교육 LC 회의 형식으로 진행
구분 내용
분석
  • 1차 피드백 후 1개월 분 진료 및 보험청구 점검
    →보험청구담당자 검토 후 자료
  • 실행여부 저검 및 성과분석
  • 해당 달의 보험청구성향 및 지표 분석
  • 진료의사 면담
  • 보험청구담당자 개별 FEED-BACK-보험청구담당자 개별 심화교육
    - 심사결과통보서 확인 및 사후처리(보완청구, 재심사 등)
    - 지표의 이해 및 지표관리 방법
    -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활용방법
    - 필요한 경우 전체 FEED-BACK 추가 진행(2H)
※ 컨설팅 PROCESS는 현재 치과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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